화엄사 :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본사 지리산 대화엄사


기도

화엄사 :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본사 지리산 대화엄사

특별기도

  • 법회 및 기도접수와 관련된 상담은 기도접수처 061)782-0011 로 하시기 바랍니다

학업 원만성취 발원

100일기도

  • 지리산 대 화엄사에서는 각종 입시생을 위한 학업 원만성취 발원 100일 기도를 봉행하고 있습니다. 학업 원만성취(수능,수시전형,고시.대학원, 각종 승진시험취업시험 등) 발원 100일 기도는 입시를 준비하는 자녀들이 보살의 구도정진을 본받아 신명올 다하여 학업에 발심 정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함입니다. 천년 고찰 화엄사는 자장율사가 부처님 진신사리 73과를 가져와 효대(4사자 3중석탑 국보제35호)에 봉안 하고 각황전(국보 제67호)올 중수하면서 선교양종대가람의 면모를 갖춘 뒤 수많은 고승대덕의 법음으로 많은 중생들올 감화시켜온 지리산 제일의 기도도량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목조건물인 각황전에서 학업의 원만성취를 위한 100일 기도정진에 동참하시어 화엄사 부처님의 가피원력이 불자님 가정 모두에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정초신중기도

음력 1.3 ~ 1.9
  • 범천의 신들과 사천왕을 비롯한 많은 천신들이 불법에 귀의하여 부처님께 제도해 주십사 법문을 청하는 장면들이 법화경 화성유품. 화엄경 적멸도량품 등 여러 경전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신중(神衆)이란 부처님과 불법을 수호하겠다고 서원한 천신들이며 불법에 귀의한 불자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중기도는 실생할의 구체적인 이익을 베풀어주고 재난을 막아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화엄사에서는 정월초삼일(음력1월1일)부터 일주일간 24시간 철야기도를 진행함니다. 불자님들께서 지극한 신심과 자비의 마음으로 기도하고 시방의 모든 중생들을 위해 회향하신다면 화엄 신중님의 가호로 힘을 얻고 어떤 고난도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백중 영가 천도 법회

  • 백중인 우란분절을 맞이하여 선망 부모와 모든 인연있는 고혼들올 천도하는 기도를 지극한 마음으로 49일간 봉행합니다. 우란분절은 목련존자께서 자신의 어머니가 지옥에서 고통받는 것을 신통력으로 보시고 .부처님께 어머니를 구제할 방법을 묻자 하안가 해제일에 음식과 과일을 준비하여 스님들께 공양하고 대중의 축원 공덕으로 구제하라 한데서 연유하였습니다. 모든 불자님들께서는 백중기도에 동참하시어 선망부모와 일가 친척들의 고혼올 천도하시는 선업의 공덕올 지어 안으로는 지혜를 얻어 탐진치를 없애고 밖으로는 모든 장애가 사라지는 크나큰 복올 지으시기를 바랍니다.

부처님 오신 날

  • 음력 사월초파일은 사바세계에서 헤매는 미혹한 우리 중생들을 제도하기 위해 석가모니 부처님개I서 몸올 나투신 참으로 거룩하고 성스러운 날입니다 부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뜻은 삼계의 고해에서 기약없이 헤매이는 우리 중생들에게 부처님과 똑같은 앎과 봄올 얻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인류의 스승이요, 중생의 어버이이신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화엄사에서 무명의 우리에게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함께하는 연둥공양의 예를 올려 부처님께서 오신 참뜻을 되새기는 4.8봉행합니다. 경에 말씀하시기를, 만일 부처님 앞에 청정한 신심으로 등불올 보시하고, 열 손가락을 합장 예배하고 이렇듯 성중성인이신 부처님 오신 날올 맞아 우리 모든 불자님들께서는 거룩하신 부처님전에 연둥공양의 법연올 맺으시어 불자님의 가정에 부처님과 같은 대광명의 등불, 대자비의 등불. 대지혜의 등불, 영원히 꺼지지 않는 보리의 등불올 밝히시어 진실한 공양,진심 어린 회향으로 성불하시기 바랍니다.

    나무석가모니불

    나무석가모니불

    나무시아본사 석가모니불


동지기도 법회

  •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때. 동지기도 법회를 봉행합니다. 동지는 '묵은 것을 보내고 새것 올 맞음에 있어 잡귀와 재앙올 멀리하고 복을 갖추는 원화소복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 불자님들은 이웃과 함께 동참 말원하시어 부처님 전에 간절한 마음으로 지나간 한 해를 참회하면서 간절한 소원올 빌어 불보살님의 지혜와 복덕이 충만하여 모든 중생이 생사고해에서 벗어나고 불자님과 불자님의 가정에 큰 복락이 충만하시기를 불.보살님께 발원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 19교구 본사 지리산대화엄사
(우. 57616)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지리산 화엄사종무소 : 전화 061-783-7600   팩스 061-782-7601 기도접수처 : 전화 061-782-0011   팩스 061-782-1900 원주실 : 061-782-0016템플스테이사무국 : 061-782-7600안내소 : 061-782-0019이메일 : 19hwaeomsa@daum.net
Copyright ⓒ 2024 HWAEOMSA. All Rights Reserved.
관련사이트